서로 배려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연망울 친구들!

우곡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우관계 교육 실시

2023-05-09 오후 7:14:13

우곡초등학교(교장 윤주학)59일 화요일에 본교 강당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우관계 교육을 실시했다.

 

 


교우관계 교육은 본교 학교폭력 책임교사가 강사를 맡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교우관계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교우관계에서 말과 행동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였다. 그리고 교우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교육은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주어진 상황에 직접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교우관계 교육에 참여한 4학년 박○○ 학생은 교우관계에 대해서 이미 다 알고 있기에 다소 지루할 줄 알았는데, 막상 교육받아보니, 내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도 있고, 교우관계에서 서로에 대한 배려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라는 교육 소감을 전했다.

 

 


윤주학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의 시작은 원만한 교우관계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한다. 서로의 입장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이번 교우관계 교육을 진행하였는데, 학생들이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아울러 꾸준하게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운영하여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우곡초등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대근 기자 (abcseoul@naver.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