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탄소중립 실천학급’100일 챌린지 운영!

(실천 방법은)다르게 또 같이(지구를 위해)

2023-05-18 오후 7:29:19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급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탄소중립 실천학급 100일 챌린지1,000학급(동아리)으로 확대·운영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학급 100일 챌린지는 과제 선정부터 실천까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학급별로 기후 위기 대응과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100일 동안 진행한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학급은 지난해 높은 관심과 참여를 반영해 100학급에서 올해 1,000학급으로 확대·운영해 학생들의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높이고 민주적인 시민의식과 공동체 정신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주 황성초 1학년 2반은 똑똑! 자연에 다가가기 어머! 자연에 관심가지기 그래,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기를 실천과제로 정해 나무와 꽃의 관찰을 시작으로 이상 기온과 기후 위기에 대해 알아보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해야 할 실천 행동으로 이어지는 계획을 세웠다.

 

 

이 외 친환경 캠페인송 만들기, 우리 학교 생태지도 만들기, 환경그림책 제작, 학급 정원 만들기, 마을 플로깅, 자원순환가게 등 학생들은 다양한 학급별 탄소중립 실천 아이디어가 담긴 계획을 제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급 자치와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탄소중립 실천이 가정과 마을로 이어져 경북교육공동체가 함께 하길 바란다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리더십과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을 통해 경북의 아이들이 생태리더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대근 기자 (abcseoul@naver.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