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창의성과 과학교육 접목! STEAM교육 활성화에 박차!

STEAM교육 혁신을 위한 4개 지원단 운영

2023-05-18 오후 7:30:53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4차 산업혁명 등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STEAM 교육의 현장 적용과 지속적인 확산을 통해 경북형 STEAM 교육 활성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STEAM 교육이란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함양하기 위한 학생활동중심의 융합형 교육을 일컫는다.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은 경북교육청에서만 운영하고 있는 특색사업으로 총괄지원단과 3개의 권역별(남동부지원단, 서부지원단, 북부지원단) 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권역별 지원단은 STEAM 교육 활성화를 위한 수업 실천 사례 발굴 및 공유하는 권역별 워크숍 운영 STEAM 교육 신장을 위한 수업 개선 연구 및 지도자료 개발 권역별 창의융합 사제동행 캠프 운영 단위 학교 STEAM 수업 및 연수 활동 지원 등을 지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사회의 교육은 주어진 문제를 학생이 자발적으로 재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여러 분야의 학문을 통합해 스스로 지식을 깨치게 하는 교육이어야 한다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융합인재교육이 활성화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권대근 기자 (abcseoul@naver.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