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깡총깡총, 토끼풀 팔찌 차고 신나게 놀아요”

의성남부초병설유, 구봉산 유아숲체험원 체험활동

2023-05-18 오후 7:35:21

의성남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재영)은 의성군 산림녹지과에서 안동녹색사관학교에 위탁 운영하는 구봉산 유아숲체험원 체험프로그램에 매월 1회 참여하여 2023년 유치원 교육과정 중 벗과 자연과 함께하는 자연사랑 체험의 특색교육활동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유아숲체험원은 숲속 교실, 미니 짚라인, 밧줄놀이, 칡덩굴 줄다리기, 해먹 및 자연관찰 도구 등을 준비하여 유아들이 직접 체험하고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었다. 유아들은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하면서 계절의 변화와 신비하고 오묘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유치원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유아들은 숲체험을 하며 우리도 자연의 일부임을 알고 자연의 소중함과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해야 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

 

 

 

5세 김OO 유아는 청진기를 나무기둥에 대고 조심히 소리를 듣더니나무속에 물이 흘러요. 너무 신기해요.”라며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했다.

 

4세 배OO 유아는 선생님, 나뭇잎이 하트모양이에요.”라며 선생님께 나뭇잎을 선물했다.

 

 

 

의성남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박재영원장님께서는 구봉산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가 숲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자연과 친숙해지고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유아들을 격려하셨다.

권대근 기자 (abcseoul@naver.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